초정밀 AI 맞춤 케어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AI음파전동칫솔 추천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후기

약 10년 전쯤 소닉케어 음파 전동칫솔을 처음 사용해본 후로 지금까지 쭉 소닉케어를 쓰고 있습니다. 스케일링한 듯 개운해서 일반칫솔은 더이상 쓸 수가 없더라고요.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음파전동칫솔 HX9992/22은 소닉케어 제품 중에서도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전동칫솔 미드나잇 블루

언박싱해보겠습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패키지가 너무 고급스러워요. 선물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음파전동칫솔은 9900 프레스티지 핸들, A3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 혀클리너, 휴대용 충전 케이스, 스탠드 충전기, C-USB 케이블, 충전기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구성품


외관을 살펴볼까요? 핸들의 높이가 약 15cm로 기존 소닉케어에 비해 키가 작아져서 더 콤팩트하고 무게도 가벼워졌네요.


왼쪽이 9900 프레스티지


디자인도 쓰던 것과는 비교가 안되게 고급스러워졌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는 버튼이 심리스(Seam-less)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보기에도 아름답지만 기존 클릭형 버튼보다 적은 힘으로 눌러도 인식이 잘 되고, 진동도 부드럽게 시작되고 부드럽게 정지하여 사용감도 좋아졌어요. 버튼식은 오래 사용하다 보면 버튼 사이 틈에 치약이 껴서 지저분해지는데 물로 헹구고 닦아 보관하는데도 깨끗하게 관리하기가 힘들었거든요. 9900 프레스티지로 이제는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보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름다운 심리스 디자인

손으로 살짝 터치하여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는 필립스의 AI기술인 센스IQ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소닉케어 앱과 같이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애플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필립스 소닉케어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소닉케어 앱


칫솔모를 연결하면 핸들이 자동으로 칫솔모를 인식하고 앱과 연결되고, AI가 칫솔의 압력, 움직임, 세정 범위 등 양치 스타일을 초당 100번 감지하여 알려줍니다.




저는 잇몸이 많이 올라간 상태라 힘을 빼고 양치하려고 노력하는데요, 이 제품을 써보고 아직도 너무 과하게 문지르면서 양치를 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나의 양치습관의 문제점이 뭔지 알려주니까 좋더라고요. 올바른 칫솔질을 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소닉케어 앱으로 강도와 모드를 리모콘처럼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 연결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강도는 3단계, 세정모드는 일반세정, 착색 제거, 잇몸 케어, 딥클린, 센서티브의 5가지인데요, 핸들에서도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한 압력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강도를 약하게 조정하고 과한 문지름이 감지되면 진동과 LED로 알려주도록 추가로 설정할 수 있고요. 신박하죠?


소닉케어 앱으로 강도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이 꺼져있거나 스마트폰이 옆에 없어도 나의 양치 데이터를 기억하고 있다가 앱이 켜지는 순간 데이터가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데이터가 축적되면 이를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양치 코스를 제안하는 TouchUp 기능이 있어 구강관리를 더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스마트하네요. 좋은 세상입니다.


나의 양치 데이터를 기억하여 체계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합니다.


칫솔모는 플라그 제거, 잇몸 케어, 착색 제거의 3가지가 다 되는 A3 올인원 칫솔모입니다. 소닉케어 칫솔모 라인은 각각의 기능에 따라 나눠져 있었는데 이 칫솔모는 하나로 다 되어요. 기존 칫솔모보다 플라그 제거 20배, 잇몸 케어 15배, 착색 제거는 기간이 단축되어 단 2일 만에 하얀 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RFID(무선 인식 기슬)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자동으로 모드를 제안하고, 칫솔모의 효과를 추적하여 핸들의 LED와 앱에서 칫솔모 교체 시기를 알려줍니다. 이 정도면 컴퓨터 아닌가요?


저는 옵티멀 화이트 칫솔모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A3 올인원 칫솔모는 정말 사용감이 다르더라고요. 훨씬 좋습니다. 모의 길이가 더 길고, 쉽게 구부러지도록 유연하게 나와서 새 칫솔모임에도 잇몸 자극이 1도 없었어요. 칫솔모 너비가 넙적한 편이라 잇몸과 치아 모두를 감싸는 느낌도 부드럽고 좋고 가격대가 있지만 수긍이 가는 칫솔모입니다.


A3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


소닉케어 혀클리너도 한번 써보면 일반 혀클리너는 못 씁니다. 240개의 고무 미세돌기가 혓바닥의 요철을 따라 부드럽게 세정해주어 진짜 개운해요. 입냄새가 고민이라면 꼭 써보세요.


소닉케어 혀 클리너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는 국제인증 IPX7 등급의 방수기능을 인증받았습니다. IPX7 등급이라는 것은 수영을 하면서 양치를 해도 된다는 뜻입니다.


샤워할 때에도 마음 편히 양치가 가능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의 충전 케이스는 기존 제품의 절반밖에 안 되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소닉케어 케이스는 무게감이 있어서 그동안 휴대하기가 힘들었는데요, 이건 가볍습니다. 그리고 예뻐요! 겉에 비건 레더(=인조가죽)를 사용해서 고급스럽고 C-USB를 지원해서 충전기가 없어도 노트북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니까 편리합니다.


비건레더의 컴팩트하고 고급스러운 휴대용 충전 케이스


케이스는 C-USB를 지원합니다.

제품은 USB-A를 지원합니다.



스탠드 충전기는 꽂는 방식이 아니라 올려만 둬도 충전이 됩니다. 유리 스탠드를 탈착하여 두 가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스탠드도 무광의 유리와 유광의 골드로 되어 있어 고급스럽습니다.


스탠드 충전기

유리 스탠드의 탈착 여부에 따라 두가지 느낌으로 연출 가능



9900 프레스티지의 음파 진동은 초당 31,000회입니다. 음파전동칫솔은 무조건 진동수가 많은 것이 좋은 게 아니더라고요. 4만회짜리 다른 음파 칫솔도 잠깐 써봤는데 잇몸에 자극이 있었거든요. 소닉케어는 3만 회 정도지만 모터에 기술력이 있어서 균일하고 정밀하게 음파가 진동합니다. 그래서 잇몸에는 부드럽게, 플라그에는 강력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것이죠. 써보면 압니다. 소닉케어는 다르다는 것을요.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사용을 권장하는 치과의사들은 많은데 음파 전동칫솔 권장하는 치과의사는 본 적이 없어요. 음파 전동칫솔 쓰면 치과 갈 일이 적어질테니 밥그릇을 뺏길까봐 그러는 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그냥 일반 칫솔 쓰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하면 되지 않나 싶지만 스케일링은 한번 받을 때마다 3일은 피나고 두통으로 고생해서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2~3년 정도마다 스케일링을 하긴 하는데, 음파칫솔을 사용한 후로는 치과에 가도 제거할 치석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고요.


✔︎치아 스케일링은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킬까

✔︎베이킹소다 양치 법랑질 손상과 미백효과



가끔씩 하는 과격한 케어보다 데일리 케어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구강 데일리 케어에는 소닉케어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삶의 질을 상승시켜주는 꿀아이템이예요. AI가 알아서 다 케어해주는 9900 프레스티지로 구강 건강도 체계적이고 스마트하게 케어해보세요. 😉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AI 음파칫솔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